UPDATE : 2019.7.16 화 19:31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관광 포토/영상
[우산근린공원 어린이물놀이장] 물총싸움도 하고 워터 슬라이드도 타고
까르르…그치지 않는 아이들 웃음 소리
“가까운 곳에서 물놀이 할 수 있어 좋아요”
조윤지 기자 | 승인 2019.07.09 16:52 |
조윤지 기자

6일 개장한 우산근린공원 어린이물놀이장은 영·유아와 13세 이하 어린이들의 천국이다. 다음달 18일까지 44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7일은 여름더위가 본격 시작된다는 ‘소서’. 30도를 웃도는 폭염 속에 더위를 식히기 위해 우산근린공원 어린이 물놀이장을 찾아 나선 부모와 아이들은 물총싸움과 물놀이를 하며 시원한 주말을 보냈다.

시원하게 쏟아지는 물줄기. 아이들의 대규모 물총싸움이 한창이다. 한껏 승부욕에 불탄 아이들은 서로의 뒤를 쫒으며 집요하게 공격하기 바쁘다. 아이들은 밥 먹는 시간도 잊고 물놀이를 즐겼다.

배 모형과 워터 슬라이드 등 다채로운 기구를 앞세운 물놀이장은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였다. 아이들과 함께 한 엄마들의 피서는 ‘덤’이다. 챙 넓은 모자로 내리쬐는 햇볕까지 완벽하게 차단하고 아이와 함께 물놀이를 즐기는 엄마들의 표정도 ‘싱글벙글’이다.

한낮 30도를 웃도는 날씨가 계속된 지난 주말, 물속으로 하나 둘 뛰어드는 아이들의 얼굴엔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영광읍 도동리에서 왔다는 한 엄마는 “엄마들이 아이들 방학하면 뭔가 해줘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는데 가벼운 마음으로 쉽게 해 줄 수 있는 공간이 많아져서 좋다. 요즘 영광이 살만한 곳이라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광읍 학정리에서 두 아이와 함께 찾은 엄마는 “아이들은 거창한곳이 아닌 가까운 곳이라도 나가는 것을 좋아한다. 집에서 가까운 곳에 물놀이장 시설이 조성돼 너무 좋다”고 말했다.

우산근린공원 어린이 물놀이장은 면적 2,084㎡에 군비 12억 원을 투자하여 7가지의 놀이시설과 바닥분수 1개소, 그늘 쉼터, 간이 샤워시설, 탈의실 등을 갖췄다. 화장실은 간이 화장실 대신 기존 공원 화장실과 동선을 연결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했다.

영광군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운영기간 중 15일 마다 전라남도 보건환경연구원에 수질검사를 의뢰했다. 또한 안전을 위해 2명의 안전요원을 배치 했다. 우산 공원 외에도 물무산과 영광향교 인근 물놀이장 등 2개소를 더 운영할 계획이다.

Good Point!

1. 무료이용.

2. 집과 가깝다. (긴 시간 운전해야하는 수고로움이 없고 집에서 수영복을 입고 이동하고 물놀이 후 집에서 샤워 가능한 거리)

3. 물놀이장 바닥이 미끄럽지 않고 단단하지 않다.

4. 수위가 낮아서 익사사고의 위험이 없다. (물놀이하는 아이들 걱정을 덜 수 있어서 좋음)

5. 현장민원 제기 시 친절한 응대.

Bad Point!

1. 무료입장 (1천원이라도 이용료를 지불해 물놀이장 관리 및 안전 요원을 확충 해주었으면 함. 무료다 보니 시설이용을 함부로 함.)

2. 입장 전 줄서기 질서 유지 (새치기 금지)

3. 수영장 수질과, 소독약냄새.

4. 탈의실 (현재 기온에도 탈의실 안이 덥다. 기온이 더 오르게 되면 이용이 어려울 듯.)

5. 화장실 (갓 기저귀 뗀 아이들이 가기엔 멀고 경사가 있어서 위험.)

6. 나이 제한 단속 (영아의 경우 물가에 앉아 놀 단계인데 성인 못지않은 덩치 큰 어린이들이 뛰어놀아 영아가 놀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음)

7. 물놀이장 아래 분수 쪽은 공간 활용도가 낮음 (여건이 된다면 내년에는 바닥분수가 있는 쪽을 영유아 전용 물놀이장으로 활용했으면 함.)

조윤지 기자  news@ygweekly.com

<저작권자 © 영광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영광군민신문 소개광고안내구독신청기사제보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영광미디어 영광군 영광읍 중앙로 19  |  대표전화 : 061-352-0120  |  팩스 : 061-351-9401
등록번호 : 전남, 다00359   |  등록일 : 2015.11.23   |  발행인 : 조민상  |  편집인 : 조일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일근
Copyright © 2019 영광군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