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2.6 금 11:10
상단여백
HOME 여론광장 사설
[社說] ‘심봤다’ e-모빌리티 특구 지정
조일근 편집위원장 | 승인 2019.07.30 15:19 |
조일근 편집위원장

영광군·목포시·신안군이 e-모빌리티 산업 규제자유특구로 선정됐다. e-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해 법적 규제로부터 자유로울 뿐 아니라 정부가 투자 까지 해주는 지역이 된 것이다. 2012년부터 e-모빌리티 산업 ‘메카’로 만들겠다고 나선지 7년만이다. 영광군은 대마산업단지에 관련 산업의 연구 기반을 마련했다. 지금까지 산업으로서 경제적 효과는 극히 미미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지난해에는 전국 최초로 e-모빌리티 엑스포를 개최하는 등 투자를 해왔다.

이번 정부의 특구 지정으로 영광군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음이 입증됐다. 영광군과 군민들 입장에서는 심마니가 산삼을 발견했음을 알리려 외치는 “심봤다!”를 외고 싶은 심정이다. 대마산업단지를 조성했으나 경제적 효과가 크지 않아 답답했다. 가장 큰 산업인 굴비산업의 미래조차 불투명한 시점이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인구감소로 인한 지역소멸 경고등 까지 켜졌다. e-모빌리티 ‘메카’로의 발돋움이 이 모든 문제들을 해결할 열쇠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이 보인다. 그래서 “심봤다!”다.

특구 지정은 전남도와 영광군이 일궈 낸 성과다. 특구 지정이 확정되자마자 김 지사는 영광을 방문, 축하하며 지원을 약속 했다. 김 지사는 민박을 해가며 주민들과 대화를 하고 관련 기업들과도 진지한 대화를 했다. e-모빌리티 산업이 전남 발전의 견인차가 돼주길 바라는 마음이 읽힌다. 물론 전남도의 e-모빌리티 산업 총력 지원을 약속 했다. 목포시와 신안군도 함께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됐지만 영광군이 그 중심이 돼야 한다는 속내가 읽힌다.

역사적으로 영광군의 산업 발전이 이처럼 큰 지원과 관심을 받아본 적이 없다. 기회는 자주 오지 않는다. 이제 영광군의 미래에 대해 외부 핑계를 댈 수 없다. 우리에게 주어진 기회를 최대한 활용, e-모빌리티 산업의 ‘메카’로 만들어내야 한다. 그러기 위해 영광의 역량을 모아야 한다. 영광군이 사명감을 갖고 앞장서줄 것을 주문한다.

영광군은 지역민의 의지와 역량을 한데 모아야 한다. 관련 기업들이 편하고 효율적으로 기술개발과 제품 생산에 이어 판매에 까지 성공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야 할 것이다. 영광이 e-모빌리티 ‘메카’로 향하는 열정을 보여야 한다. 정부와 관련 기업을 비롯한 관계자들의 신뢰를 쌓는 길이다. 특히 e-모빌리티가 보이는 영광을 만들기에 나서달라는 주문을 하는 바다. 그 첫걸음이 가을에 열리는 e-모빌리티 엑스포의 성공이다. 작년보다 훨씬 진화한 엑스포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조일근(曺一根) 편집위원장 약력

본적 : 전라남도 영광군 영광읍 도동리 247

▶학력

1962. 2. 광주서석초등학교 졸업

1966. 2. 광주서중학교 졸업

1969. 2. 광주제일고등학교 졸업

1976. 2. 한양대 신문학과 졸업

1989. 9. 호남대 행정대학원 졸업 (석사)

▶경력

前 전남매일신문 기자

前 중앙일보 기자

前 무등일보 경제부장

前 광주매일신문 정치부장‧논설위원

前 광남일보 논설위원

前 광주타임즈 편집국장

前 남도일보 편집국장

前 광주광역시 체육회 상임부회장

前 프로축구 광주상무 단장

2015- 영광문학기념사업회 회장

2016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부위원장

20대 총선 전남도 대책위원장

前 국민통합위원회 전남도위원장

19대 대선 전남공동선대위원장

6.13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공천관리위원

2015- 영광군민신문 편집위원장

조일근 편집위원장  news@ygweekly.com

<저작권자 © 영광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영광군민신문 소개광고안내구독신청기사제보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영광미디어 영광군 영광읍 중앙로 19  |  대표전화 : 061-352-0120  |  팩스 : 061-351-9401
등록번호 : 전남, 다00359   |  등록일 : 2015.11.23   |  발행인 : 조민상  |  편집인 : 조일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일근
Copyright © 2019 영광군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