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8.23 금 11:55
상단여백
HOME 뉴스 인물
[서현 살롱루브 원장 인터뷰] 소중한 나의 헤어 스타일링, 믿고 맡길 수 있는 ‘살롱루브’SALON : RUB (Radiant, Unique, Beautiful)
유창수 기자 | 승인 2019.05.21 15:17 |

헤어스타일은 인상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자신에게 꼭 맞춘 듯 정돈된 헤어스타일은 상대방으로부터 호감을 끌어내기도 한다. 하지만 나에게 꼭 맞는 헤어스타일을 디자인해주는 헤어숍을 찾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자신만의 유니크한 헤어스타일을 표현하고 찾고 싶다면 이제 그런 걱정은 안 해도 된다. 5월 초 영광에 오픈한 ‘살롱루브’가 있다. 모든 면에서 소비자에게 큰 만족을 주는 ‘살롱루브’는 차별화된 최 상위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을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살롱이다. 고객의 스타일을 심층 분석해 완벽한 퍼스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Q. 헤어디자이너가 된 동기는 무엇인가?

거창한 꿈이 있어서 시작한건 아니다. 당시, 머리를 가꾸고 만지는 일들이 즐거웠고 행복했다. 그렇다 보니 열정이 생겼고 그 열정이 18년이라는 경력과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

Q. 영광에 헤어숍을 낸 계기는?

고향은 대산면이다. 많은 나이는 아니지만 인생의 절반을 외지에서 지냈다. 고향에 대한 향수병이 심했다. 그럴 때마다 고향이 그리웠었다. 그렇다보니 언젠가 나이가 들면 고향 가까운 곳에 정착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았었다. 그래서 고향 가까운 영광을 택했다.

Q. 헤어숍 이름이 특이하다. 무슨 뜻인가?

먼저, ‘SALON’은 ‘미용실·고급 의상실 같은 상점’을 뜻하고 있다. ‘RUB’는 Radiant(따스하고 밝게), Unique(고유의, 특유의), Beautiful(아름다운) 뜻의 약자를 합친 영어단어다. 즉, 살롱루브는 고객의 헤어를 ‘따스하고 밝고, 고유의 스타일로, 아름답게’ 표현해 주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의미하고 있다.

Q. 헤어스타일은 어떻게 디자인하는가?

먼저, 고객의 모발, 얼굴형, 두상모양, 고객 스타일, 바디형태, 직업 등을 분석해 고객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디자인해 주고 있다. 또 모든 고객 한분 한분에게 진심으로 최선을 다해 고객만의 고유한 특별함과 아름다움을 찾아 스타일을 완성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Q. 앞으로 계획이 있다면?

꿈이 있다. 살롱루브 1호점으로 끝이 아닌 앞으로 2호점, 3호점, 4호점으로 늘려 나만의 헤어스타일을 창조하고 싶다. 또 내가 배울 때 어려웠던 점 등을 보완해 제자를 양성해 미용의 본질을 되찾고 싶고, 커트의 중요성을 알리고 싶다. 커트가 비싸다고들 말 하지만 가까운 일본만 보더라도 커트의 중요성을 깨닫고 고객들이 커트 비용에 대해 불만을 가지질 않는다. 하지만 한국은 커트의 중요성(본질)을 깨닫지 못하다보니 무조건 비싸다고만 말을 하고 있다. 이런 미용의 본질을 바로잡고 싶으며 제자들을 제대로 교육을 시켜 고객들이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디자인해 주는 브랜드 ‘살롱루브’가 되고 싶다.

서현 살롱루브 원장 경력

박공헤어 약수점 수석디자이너

준오헤어 명동점 디자이너

준오헤어 수유점 수석실장

준오헤어 아카데미 와인딩 강사팀장

준오헤어 아카데미 트렌드 쇼팀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 멘토링 강의

2015 서울 패션위크 F/W 참여

2012 준오헤어 헤어트랜드 쇼팀 참여

2007 이상봉 패션쇼 참여

2006 행텐 F/W 화보촬영 참여

일본 오사카 다카츠미용학교 수료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 졸업

웰라 & 시세이도 컬러 수료

비달사순 트렌드 컷 수료

피봇코리아 디자인 펌 수료

피닉스 리더십 교육 수료

예약 : 061)353-5458

위치 : 전라남도 영광군 영광읍 물무로7 104호

유창수 기자  news@ygweekly.com

<저작권자 © 영광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영광군민신문 소개광고안내구독신청기사제보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영광미디어 영광군 영광읍 중앙로 19  |  대표전화 : 061-352-0120  |  팩스 : 061-351-9401
등록번호 : 전남, 다00359   |  등록일 : 2015.11.23   |  발행인 : 조민상  |  편집인 : 조일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일근
Copyright © 2019 영광군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